메뉴 건너뛰기

시설물 관리시스템

2015.09.16 16:16

관리자 조회 수:163

언론사 : 부동산정보통신 / 기자 : 최창아 / 일자 : [2001.03.20]

에프엠텔레콤(주) (http://www.fmt.co.kr) (대표이사 정광우)는 인터넷을 통해 국가기반시설이나 빌딩, 공장, 공항, 아파트 등 각종 시설물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FM WORKS'를 비롯, IBS 통합시스템인 'IB LINKS', 시설유지관리시스템인 'NAOS', 통합순찰관리시스템인 'Patrol Top'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업체다.
시설물 관리시스템인 'FM WORKS'는 국내 순수 자체개발시스템으로 건물이 고장나기 전에 건물의 상태를 미리 체크하고, 빠르게 시설물의 고장 원인파악과 조치를 함으로서 시설물의 노후화를 방지하여 건물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키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이것은 PAD 시스템을 이용하여 현장에서 데이터의 입력과 조회가 가능하며 추적관리시스템을 가동시킴으로서 고장의 원인파악이 가능하다.

'FM WORKS'사용하면 건물주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건물상태를 유지할 수 있고 설비 및 건물의 라이프사이클을 연장시킬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잇점이 있다. 또한 이용자는 고장을 예방점검하고 진단조치함으로 관리비의 절감을 가져올 수있다.

최근 패키지형태로 개발된 NAOS (Natural Architecture Opening System) 는 건축, 전기, 경비, 청소, 자재, 도면, 기계, 사무자동화 장비 등 건물에 대한 유지보수 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패키지 형태의 소프트웨어이다. NAOS는 시설물의 이용을 높이고, 유지보수에 필요한 인원과 시간을 줄임으로써 업무 능력을 향상하며 에너지 비용을 최적화하여 건물의 유지보수에 필요한 경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설비별 내구연환 및 적정 재고 수준 고장처리 정보를 분석함으로써 자전점검이 가능하고, 정확한 구매시점의 파악으로 필요자재를 확보가 가능하다. 또한, 검물 청소부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건물의 쾌적함을 항상 유지하고 건물에 대한 효율적인 경비운용을 함으로써 건물에 대한 신임도를 향상 시킨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통합순찰관리시스템인 패트롤 탑은 순찰지점에 바코드를 부착하여 순찰시 개인휴대단말기 (PAD) 로 순찰을 개시하면 순찰위치나 개시시간, 지점간 이동시간, 종료시간, 주위의 상황 등 순찰내용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순찰보고서를 자동으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배관이나 배선공사가 필요없기 때문에 공사비 및 유지관리 절감효과를 극대화하는 첨단 순찰관리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