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시설자산관리 부문

FMT_Business4.jpg

시설물관리시스템 (FM)

건축물의 내구연한은 건물의 시공단계에서 결정된다. 그러나 실제로 건물을 사용하다보면 유지관리의 기법이 건물의 수명에 상당한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는 건물을 구성하는 설비기기를 놓고 볼 때 단적으로 증명된다.

일반적으로 건물의 노후화는 완공 후 몇년 동안은 더디게 진행되지만 일정단계를 지나면 설비의 결함, 마모, 기능의 손상이 급속히 진행된다. 따라서 건물이 그 기능을 정상적으로 수행하고 있을지라도 체계적인 점검과 유지보수는 반드시 필요하며, 일정단계의 노후화에 도달하기 전에 설비나 부품의 수리, 교체가 적시에 이루어져야 한다.

시설관리 (FM) 시스템은 이러한 일련의 과정을 표준화된 작업정보데이타를 이용하여 체계적이고 신속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시스템화 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건물의 내용년수를 확대하고 설계, 건축시공, 유지, 해체의 전 생애기간동안 최상의 성능을 유지함으로써 건물의 자산가치를 향상시키는 시스템이다.



임대관리시스템 (LM)

임대공간에 대한 임대 계약정보 및 분양자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한 시스템으로 입주사의 임대사용에 따른 계약 및 부과고지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며 임대공간과 타 시스템간의 연동기능을 적용하여 업무능률을 향상시키고 그에 따른 결과를 분석함으로써 더욱 합리적인 임대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자산관리시스템 (AM)

빌딩자산 평가를 통해 인수 또는 보유자사의 감정, 평가, 세금관계 등 정확한 자산가치를 파악, 제시하여 현금흐름분석, 시장분석등을 통하여 미래자산가치를 산정함으로써 자산가치의 판단기준을 제공한다.



부동산관리시스템 (PM)

부동산을 관리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운영비용이 발생한다. 다양하고 광범위한 운영비용 발생 요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합리적으로 분석하여 수입발생 요인을 최대화하고 지출비용을 최소화하여 이익을 극대화 하고, 부과 대상의 부과 기준을 확립하며 부과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부과의 원인을 줄임으로써 에너지절감 및 설비의 부하를 줄일 수 있고 효과적인 부과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건물관리에 대한 성과를 측정하고 장래의 관리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관리에 대한 신뢰성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솔루션이다.